[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치아교정은 말하기, 저작활동,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정교합이라면 꼭 필요한 치과 치료이다. 최근에는 위와 같은 건강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뛰어난 심미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러한 효능이 있음에도 치아교정의 비용과 오랜 교정기간, 그리고 외부로 노출되는 교정 장치로 인한 심미적인 문제 등으로 치료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치아교정은 치아의 기능적, 심미적 만족도를 모두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교정전문 치과에서 정밀한 검사와 상담 후 나에게 필요한 적절한 교정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개인의 치아 및 주변의 잇몸, 잇몸뼈, 턱뼈의 위치, 상태 등 차이에 따라 치료방법이나 시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고려한 치아교정기와 치료법에 대한 계획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 가운데 치아교정 제조기업 주식회사 휴비트와 치아교정 및 치아심미치료를 주력으로 하는 강남아미치과의원이 임상 기술 연구를 위해 협력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는 한국인의 치아에 맞는 치아교정기 개발과, 치아손상 최소화 및 빠른 교정을 위한 공동연구를 위해 체결한 협력으로 치과계의 주목 받고 있다.
휴비트 이규인 상무이사는 “오스템 투자에 힘입어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강남아미치과의원과 손을 잡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이에 강남아미치과 이선희 대표원장은 “더 나은 교정치료와 치아교정기 개발을 위한 임상학술연구뿐 아니라 중국진출, 교정의 교육 등 여러 측면에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회를 밝혔다.
더불어 중국 의료수출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심미치아교정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