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 개최

제6회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17-07-18 16:55:22

[쿠키뉴스 무주=배종윤 기자] 제6회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가 18일 무주예체문화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전라북도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법무부법사랑위원 전주지역 무주지구협의회와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주교육지원청, 무주경찰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활성화시켜 청소년폭력예방과 건전하고 밝은 면학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무주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23개 팀 200여명이 참가해 다양한 주제의 창작공연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발표회를 준비하면서 친구들과 더 많이 친해진 것 같다”며 “동생들과 친구들, 언니, 오빠들의 무대를 보면서 다른 사람의 생각과 입장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기념식에는 황정수 무주군수와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 전주지방검찰청 김현지 검사, 무주교육지원청 반징수 교육장, 무주경찰서 나영민 서장, 법사랑 무주지구협의회 이한승 대표 등 내빈들도 함께 했으며, 무풍중 · 고등학교 오케스트라 팀의 초청공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한승 법사랑 무주지구협의회 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한 무대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어 냈다”며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며 어른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학교폭력 없는 무주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황정수 군수는 "군에서는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만들어가는데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