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컵 골, BBC 선정 올해의 명장면

손흥민 월드컵 골, BBC 선정 올해의 명장면

손흥민 월드컵 골, BBC 선정 올해의 명장면

기사승인 2018-12-19 09:29:56

2018 러시아 월드컵 당시 ‘강호’ 독일을 침몰시킨 손흥민의 골이 영국 언론이 뽑은 올해의 장면 중 하나로 뽑혔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올 한 해 스포츠계를 뜨겁게 달궜던 장면들을 매일 하나씩 소개하고 있다. 축구를 비롯한 스포츠 전 분야가 그 대상이다.

19일(한국시간)에는 손흥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추가골이 전파를 탔다. 

조별리그 3차전에서 독일을 만난 한국은 16강 진출을 위해선 무조건 2골차 이상의 승리가 필요했다. 한국은 골키퍼 조현우의 선방으로 수차례 위기를 넘긴 뒤 후반 막판 김영권의 골로 1-0으로 앞서갔다. 이어 골대를 비우고 나온 독일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의 공을 가로챈 주세종이 전방의 손흥민에게 공을 연결했고, 손흥민이 이를 텅 빈 골대에 밀어 넣으며 2-0으로 독일을 완파했다. 

멕시코가 스웨덴에 패하면서 한국은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독일의 침몰을 야기했단 점에서 한국 대표팀은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특히 손흥민의 추가골은 독일을 무너뜨린 상징적인 골로 회자됐다.

BBC는 손흥민의 골을 언급하며 “독일의 월드컵 탈락을 확정했다”고 평가했다. “노이어는 도대체 어디로 갔을까”라는 부제를 달며 독일을 비웃기도 했다.

12월초부터 시작된 BBC의 이번 시리즈에서 월드컵과 연관된 장면은 2개다. 프랑스의 월드컵 우승, 손흥민의 독일전 골이 그것이다. 

한편 손흥민의 독일전 골은 앞서 대한축구협회와 팬들에 의해 ‘올해의 골’로 선정된 바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