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중국 '이열단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 펼쳐

호텔신라, 중국 '이열단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 펼쳐

기사승인 2019-07-03 10:00:38

호텔신라가 중국 소도시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호텔신라는 이달 1일부터 이틀간 중국 길림성의 소도시(송원시 이열단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화장실 개조를 위한 기공식을 비롯, 신라호텔 셰프가 만드는 한국 간식 문화체험, 학교 외관 벽화 그리기, 기증 물품 전달 등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신라면세점 코리아사업부장 김태호 전무를 포함해 신라호텔 셰프, 신라면세점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현지 봉사활동은 외국인 고객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함과 사회적 책임감을 전하기 위해 시작됐다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특히 편의식 화장실 설립을 지원하는 기공식이 진행됐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현재 이열단 초등학교 내 화장실은 벽돌로 벽을 쌓은 화장실 형태로, 겨울이 되면 어린 아이들이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불편을 견뎌야 하는 상황이었다. 

호텔신라는 학생들을 위해 가장 중요한 지원사업이 화장실 개선이라고 판단, 위생적인 환경 조성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화장실 개조를 위해 주요 제휴 여행사 화청그룹 및 (주)감마누의 우성덕 대표가 기부금을 지원하고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호텔신라와 함께 했다.

이외에도 간식 문화체험 및 벽화 조성 작업도 진행됐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은 노후화된 학교 외벽을 정리한 후, 밝은 색감으로 덧칠했다. 벽화에는 팬더∙사자 등 친숙한 동물 캐릭터가 양 국가의 국기를 흔드는 모습을 그려 넣어 화합과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라면세점 코리아사업부장 김태호 전무는 “호텔신라를 향한 외국인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함과 책임감을 담아 처음으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는데 현지에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해외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