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용 음성도서를 기부했다. 우리은행이 오는 19일 신입행원 필기시험을 진행한다. 수출입은행은 태풍 ‘미탁’ 피해주민 구호 성금 3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우리금융그룹은 15일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음성도서와 청취기기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기부했다.
‘흰 지팡이의 날’은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흰 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걸을 때 사용하는 흰 색깔 지팡이를 말한다.
우리금융은 고음질 음성도서 340권을 음성파일과 CD로 제작해 전국 맹학교와 전자도서관에 보급하고 음성도서 청취용 CD겸 MP3플레이어 120개를 지원한다. 우리금융 임직원들도 시각장애인 응원메시지 녹음에 참여했다.
우리은행 신입행원 필기 19일…실무자가 알려주는 합격팁
우리은행 신입행원 필기시험은 오는 19일이다. 필기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서울지역 6개 중·고교에서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개인금융·기업금융·지역인재·WM·IT·디지털·IB·리스크자금·글로벌 등 9개 지원부문에 따라 각 직무와 연관된 문제가 출제된다.
1교시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로 구성되며 2교시는 일반상식, 경제·금융 또는 직무역량 평가 문제로 구성된다.
1교시는 모든 응시자에게 공통 문제로 출제되지만 2교시는 지원부문에 따라 별도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응시자는 지원부문에 맞춰 전략을 세워야 한다.
우리은행 채용담당자가 전하는 필기합격 노하우는 다음과 같다. 우선 NCS직업기초능력평가 문제 유형을 반복적으로 익히는 게 좋다. NCS직업기초능력평가 문제 최신 유형을 반복적으로 연습풀이 하면서 주어진 시간에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일반상식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읽어라. 등·하교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활용하고 최근 경제 신문과 서적을 많이 읽고 메모하는 것이 점수 향상 비법이다.
마지막으로 지원 부문과 연관된 기초 전공지식을 공부해야 한다. 본인이 지원한 지원부문과 연관된 전공 지식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깊이있는 학술적 지식 보다는 기초 전공지식 수준으로 문제가 다뤄지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시간투자가 필요한 부분이다.
수출입은행, 태풍 ‘미탁’ 피해주민 구호성금 전달
수출입은행은 14일 태풍 ‘미탁’ 피해주민 구호 성금 3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성금은 이재민 구호활동과 피해복구지원에 쓰인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