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LH,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시상식 外 대한부동산학회·포스코

[부동산 단신] LH,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시상식 外 대한부동산학회·포스코

기사승인 2019-11-04 10:22:47

LH가 공동주택 내 소통과 배려를 통한 이웃관계 회복을 위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부동산학회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부동산산업의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포스코건설은 지역 청년들의 창업지원과 함께 건설분야 품질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LH,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시상식

한국토지주택공사(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경기지역본부에서 ‘2019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동주택 내 소통과 배려를 통한 이웃관계 회복과 주민 참여를 통한 민주적 관리 등 공동체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고 성숙한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7월부터 LH가 에세이, 영상, 카드뉴스·포스터 등 3개 부문에 대해 우수사례를 공모한 결과 총 149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결과 부문별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및 장려상 3건 등 총 18건의 작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들 작품을 비롯해 총 18건의 작품에는 상금 2500만원과 LH 사장상이 수여됐다.

LH는 수상작들은 사례집 및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돼 SNS 등에서 공동체 활성화 홍보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수상한 단지들을 우수사례로써 연구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활용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지원해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대한부동산학회, 부동산산업의날 컨퍼런스 개최

대한부동산학회가 오는 8일 서울 논현동 소재 건설회관에서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부동산산업의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고,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토론을 통해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1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우리나라 부동산산업의 현황과 시사점(황성규 회장, 리얼티뱅크), 제2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일본 부동산산업의 현황과 시사점(김준환 교수, 서울디지털대)의 발표가 있고, 권대중 명지대 교수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자는 강현호 성균관대 교수, 금상수 세명대 교수, 김진 성결대 교수, 김선철 명지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제4차 산업과 부동산산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참석이 가능하다.

포스코건설, 건설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포스코건설은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건설업 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건설관련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창업 지원 분야는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거나 시공품질 향상, 하자저감 등 건설분야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다.

참가대상은 인천지역 거주자 혹은 재학 중인 만 39세 이하이면 되며, 예비창업자의 경우는 업력 7년 미만의 경력자에 해당한다.

내년 3월까지 두 차례의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3개팀은 인하대 창업보육센터에 무상입주하고 창업지원을 위한 상금도 제공받아 본격적인 창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1, 2차 경진대회 수상자들은 포스코건설 임직원들과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 교수들로 구성된 창업지원 멘토단의 멘토링과 현장 실습을 통해 건설분야의 전문 지식과 정보를 체득하고, 자신들의 아이디어 사업성을 다듬어 구체화한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건설업 연계 지역 청년 창업지원사업이 성과가 확인되면 내년부터는 정례적인 기업시민 활동으로 추진하는 한편, 지원 대상과 규모도 확대할 계획이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