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체험수기 공모

건보공단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체험수기 공모

기사승인 2020-01-16 14:48:54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보장성 강화 정책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국민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2월19일까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의료비 경감정책으로 가계에 도움이 된 사연이나 긍정적 체험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실시되며, 직접 혜택을 본 환자나 가족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2017년 8월9일 정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에 대한 내용으로 선택진료비 폐지·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의 2·3인실 건강보험 적용·아동의 입원 진료비 본인부담 인하·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상복부 초음파 건강보험 혜택 확대 등 국민 의료비 경감을 위한 각종 정책을 중심으로 한다. 

접수는 건보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소정의 응모서식에 4~6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해 2월19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2월 말~3월 초 총 1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4명) 각 100만원, 장려상(12명) 각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 혜택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