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속초해수욕장이 강원도소방본부로부터 2020년 119안전브랜드 해수욕장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2일 속초시에 따르면 강원도소방본부 환동해특수재난대응단은 영동권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올 여름철 영동권 119안전브랜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선정심의를 벌인 결과 속초해수욕장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올 속초해수욕장 운영 기간 중에 안전을 테마로 한 24시간 안전감시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속초해수욕장은 특수구조공작차 1대, 수난구조차 1대 등 소방 기동장비 7대를 비롯 제트스키 4대, 고속보트 2대의 수상 기동장비, 드론 등 특수장비 확보하게 됐다.
이를 통한 수상안전사고 예방활동과 인명구조 전담반이 구성되면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안전사고 ZERO를 달성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게 됐다.
아울러 속초시는 주·야간 해수욕장 운영기간 연장에 따라 해수욕객을 대상으로 생존 수영 강습 등 체험·안전 관련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안전의식을 크게 강화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올해 속초해수욕장 운영기간 많은 피서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야간관광 활성화는 물론 피서객들이 편안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해수욕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ob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