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평생학습도시’ 조성

군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평생학습도시’ 조성

기사승인 2020-05-08 14:17:30

[군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배우고 성장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한다.

8일 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주관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함께 배움,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국비 3억, 지방비 3억, 총 6억 원을 투입한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관련 기관 네트워크 구축,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 강화, 부모교육 등과 개인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을 위한 기초문해, 문화예술, 직업능력, 인문교양,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다.

시는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임준 시장은 “지역 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가 중요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배우고 성장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