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위원장에 선출  

'하태경'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위원장에 선출  

(가칭)부산특별자치시법 추진해 서울집중 부동산 문제해결하고, 
청년 일자리 확충 적극 지원해서 청년부산 만들 것

기사승인 2020-07-17 17:21:58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미래통합당 부산광역시당은 7월 17일(금) 오후 3시, 시당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하태경 해운대갑 국회의원을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하태경 의원은 부산 브니엘고,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해운대갑 3선 국회의원으로 21대 국회 전반기 정보위원회 간사 및 국방위 위원을 맡고 있다.  

▲ 미래통합당 부산광역시당은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하태경 해운대갑 국회의원을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사진=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신임 하태경 시당위원장은 선출직후 소감을 밝히는 자리에서 “부산을 포함한 6대 광역시를 특별시로 승격하여 부동산, 교육, 지방특색 행정 등에서 실질적 권한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가칭)부산특별자치시법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수도권 과밀화 및 집중 현상을 해결하고 수도권 이외 지역의 균형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청년일자리 확충을 통한 청년부산을 만들고, 청년당원 배가운동 등 청년지지층 확대를 통해 내년 재·보궐선거와 대선승리 교두보 마련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피해를 보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경제적 약자들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도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