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식] 락앤락‧코멕스산업‧이딸라(Iittala)

[신제품 소식] 락앤락‧코멕스산업‧이딸라(Iittala)

기사승인 2020-09-10 16:31:2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 출시…사전 예약 진행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는 22일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스팀에어프라이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달 2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는 락앤락이 조리 기능에 주력해 개발한 주방 소형가전이다. 이 제품에는 스팀 조리까지 가능한 ‘액티브 스팀’ 기술이 적용됐다. 액티브 스팀은 트레이에 물을 담아 일정 시간 끓인 후 증기를 내는 방식이 아닌, 스팀 히터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켜 조리물에 직접 분사하는 기술이다. 분 단위로 스팀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음식 구석구석 고르게 스팀을 적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 기술을 통해 고가의 스팀 오븐에서나 구현할 수 있었던 요리들을 에어프라이어에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게 됐다. 신개념 스팀 에어프라이어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판매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찌는 요리(스팀)와 굽는 요리(에어프라이어)가 모두 가능한 혁신적인 에어프라이어다. 스팀 혹은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각각 따로 사용하거나, 스팀과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동시에 되는 멀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멀티 기능을 이용하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굽기 전에 스팀(증기)을 분사하면 음식물에 있는 전분이 막을 형성해 수분을 내부에 가둬두게 되는데, 이 때문에 더욱 촉촉하고 음식이 식어도 오랫동안 바삭한 상태를 유지한다. 

사전 예약은 락앤락이 스팀에어프라이어 출시와 함께 오픈한 엘엘랩스(LL Labs)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엘엘랩스는 생활 혁신이라는 락앤락의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웹사이트다. 

사전 예약 시 휴대하며 위생을 챙길 수 있는 락앤락 미니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락앤락 내열유리 밀폐용기 세트, 오뚜기 간편식 세트 중 원하는 특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락앤락 이노베이션팀 이웅희 팀장은 “주방 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에어프라이어를 더욱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한계를 보완하고 차별화된 액티브 스팀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코멕스산업, 전문가 위한 99.9% 항균 ‘업소용 항균도마’ 출시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은 항균제 적용으로 식중독 유발 3대 균에 99.9% 안전한 ‘업소용 항균도마’ 신제품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업소용 항균도마는 항균제를 적용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을 유발하는 주요 균을 99.9% 예방해준다”며 “백색‧적색‧녹색 3종으로 출시돼 재료나 용도에 따라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무독성 폴리에틸렌 소재를 사용해 식품에 직접 닿아도 안심할 수 있다. 도마 표면이 수분을 흡수하지 않아 물로 씻기 쉽고 건조가 빨라 음식 찌꺼기나 냄새 배임에도 강하다. 내구성은 물론 표면 엠보싱 처리로 칼이 미끄러지지 않으며 칼날이 상할 위험도 줄였다.

코멕스 관계자는 “철저한 주방 위생관리가 필요한 시기를 맞아 외식 업소에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3대 균에 99.9% 항균력을 갖춘 ‘업소용 항균도마’를 출시하게 됐다”며 “재료나 용도에 따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컬러와 규격도 다양하게 제작한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딸라, 재스퍼 모리슨 디자인 ‘라미(Raami)’ 신제품 출시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Iittala)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재스퍼 모리슨과 함께 ‘라미(Raami)’ 컬렉션에서 유리와 세라믹 소재의 가을 신제품을 출시한다.

핀란드어로 프레임(frame)을 뜻하는 라미는 더 나은 삶에 대한 영감을 주기 위해 재스퍼 모리슨이 디자인한 다이닝 컬렉션이다. 테이블 위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좋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조화로운 컬렉션이 되도록 유리, 세라믹, 나무 등 다양한 소재가 사용됐다.

새로운 형태로 추가된 신제품은 총 6종이다. 다채로운 색상의 다용도 유리 볼 3종, 예술품 같은 큼직한 서빙 볼, 세라믹 소재 피처, 2가지 크기가 한 세트인 작은 접시를 선보인다. 

맑은 유리 본연의 색채를 살린 바다색, 연어분홍색, 투명 3가지 색상의 '다용도 유리 볼'은 기존 라미 컬렉션에 다른 개성을 불어넣어 줄 일상적인 제품이다. 핀란드 유리 장인의 마우스 블로운 기법으로 탄생한 ‘서빙 볼’은 바다를 보는 듯 아름답고 신비한 매력을 지닌다.

2가지 크기가 세트로 구성된 ‘작은 접시’와 밀크 저그로 쓰기에 적당한 ‘피처’는 세라믹 소재로 만들어 부드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기존의 라미 컬렉션이나 유리 제품군과도 잘 어울려 조화로운 테이블 세팅을 완성할 수 있다.

이딸라 관계자는 “다이닝 컬렉션 라미를 구성하는 각 제품들은 저마다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조합으로도 잘 어우러지도록 디자인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며 “새롭게 추가된 라미 가을 신제품이 식탁에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