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순천시민의 날 기념식서 시민 위로, 격려

허석 순천시장, 순천시민의 날 기념식서 시민 위로, 격려

기사승인 2020-10-15 15:01:51

[순천=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순천시는 15일 오전 10시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제26회 순천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심신이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로 코로나 상황을 감안, 기념식 위주로 축소하여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시민이 주인공인 시민의 날인 만큼 내빈소개는 영상으로 간소화하고 어려운 시기에 곳곳에서 노력해준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의 시민헌장 낭독과 2019년에 전국 공모로 선정된 새로운 순천시민의 노래가 발표됐다.

부대행사로 지난해 여순10․19항쟁 전국창작가요제 개최로 선정된 수상곡을 시민이 직접 부르는 여순항쟁 창작가요 공연을 진행함으로써 여순10․19 특별법 제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는 등 여순10․19항쟁의 호응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시민이 주인공이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의 날 행사를 코로나 상황으로 축소 개최하게 된 점이 매우 아쉽고, 이럴 때 일수록 시민들과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다는 공동체 정신 발휘로 더욱 행복하고 안전한 순천시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모든 시민이 화합하고 시민과 함께 새로운 순천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