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수료식 개최

광양시,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수료식 개최

기사승인 2020-10-19 14:58:03

[광양=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광양시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 25명과 정현복 광양시장, 진수화 광양시의회 의장, 이시우 포스코 광양제철소장, 이광용 제철소 협력사 협회 회장, 이백구 광양 상공회의소 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인재의 포스코그룹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이시우 포스코 광양제철소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6:1의 경쟁률 뚫고 지역거주 청년 30명이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되었고, 지난 6개월간(5~10월) 포스코그룹 공개채용에 필요한 직무상식, 인성, 면접스킬, 현장실습 등의 교육을 받았다.

교육과정 중 포스코 인재창조원 강사, 광양제철소 재직자 등이 직접 강사로 출강해 생생한 기업환경 및 소식을 전파하여 교육생의 포스코그룹 취업 열기를 고조시키기도 했다. 

또한 사업 시작이 늦어져 상반기 포스코그룹 공개채용 준비에 부족함이 많았음에도 교육생 중 3명이 당당히 합격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현재 수료생 전원 포스코그룹 하반기 공채에 응시한 상태로 수료 후에도 취업 지원을 위해 교육생의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2기 포스코그룹 아카데미 운영은 올해 11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해 12월 중 최종 30명 선발해 1기 과정의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발전시켜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광양의 청년들이 지역에서 취업하고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확립하고, 외지에서 직업을 찾는 지역 청년도 고향으로 돌아오게 만들 수 있는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