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박물관 건립 본격 추진..설계공모 밑그림 나와

여수시립박물관 건립 본격 추진..설계공모 밑그림 나와

총사업비 280억 원, 연면적 6,426㎡, 지상 1층 규모, 내년 하반기 착공 예정

기사승인 2020-11-02 15:22:05
여수시립박물관 조감도<여수시 제공>

[여수=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여수시는 시립박물관 건립을 내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23일 여수 문화홀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여수시립박물관 건축설계 및 전시 제작‧설치’ 공모 당선작을 선정 발표했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관련 전문가, 교수 등 9명이 전원 참석해 설계공모에 출품된 3건의 작품 중 ㈜아이에스피건축사사무소와 ㈜인테크디자인의 공동 공모안을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기존의 공원시설, 지형 등을 고려한 배치계획이 돋보이고,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시대를 잘 표현한 전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여수시립박물관은 이순신공원 일원에 28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6,426㎡ 지상 1층 규모로 들어선다. 올 11월부터 내년 7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단계 투자심사를 받은 후 내년 하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역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박물관 건립을 위해 취임 이후 열심히 준비해 왔다”며 “기술적으로 진화하는 박물관에 발맞춰 여수에 대해 깊이 알 수 있고, 더 알고 싶어지는 콘텐츠로 여수의 정신을 박물관에 담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