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동양생명 ITO 수주···금융보험업계 'IT 강자' 입지 강화

한화시스템, 동양생명 ITO 수주···금융보험업계 'IT 강자' 입지 강화

동양생명 IT 시스템 운영···보험 업무 프로세스 선진·고도화

기사승인 2020-11-03 10:24:49
▲한화시스템 로고.(사진제공=한화시스템)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한화시스템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이 110억대 규모의 동양생명보험 IT 서비스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주로 한화시스템은 오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약 36개월간 동양생명 보험 업무 전반의 IT 시스템 및 웹서비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운영·유지·보수 사업을 진행한다.

동양생명이 다양한 고객 요구를 온·오프라인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IT 업무 프로세스를 선진화 ·고도화 시키는 것이 본 사업의 골자다. 한화시스템은 미래에셋생명·AIG손해보험 등 금융보험 부문 IT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역량이 검증돼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수주로 생명·손해보험업계 IT 서비스 강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앞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확대되고 있는 금융업계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 환경 구축 사업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사장은 "한화시스템은 안정적인 IT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금융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및 빅데이터 적용 방안을 제시하며, 미래형 비즈니스 경쟁력 극대화를 지원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