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2020 양양군 UCC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다.
공모 소재는 양양 관광과 축제, 서핑, 먹을거리, 나만 아는 양양의 핫플레이스 소개 등 양양과 관련된 내용이며, 30초~1분 30초 이내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영상은 타 공모전 출품 및 수상 내역이 없어야 하며, 디자인과 음원, 폰트 등 저작권 등록이 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또 1인 또는 팀으로 1인(팀)당 작품 2개 내에서 응모 가능하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는 개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1개 계정에 업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참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양양군은 창의성과 활용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1차 평가에서 10편을 선정하고, 본선 심사인 2차 평가에서 심사위원의 점수를 반영해, 대상(1점)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점) 300만원, 우수상(1점) 100만원, 장려상(2점)에는 5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다음 달 중 양양군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양양군 관계자는 "수상작은 추후 양양군 SNS 채널 등을 통해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angddo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