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비대면 교육 활성화로 QSC 강화 박차

교촌치킨, 비대면 교육 활성화로 QSC 강화 박차

기사승인 2020-12-11 10:20:39
▲사진=교촌치킨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 교육 어플리케이션 ‘교촌 e-Academy’를 통해 비대면 시대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교촌 e-Academy’는 지난 10월 7일 론칭한 모바일 가맹점 교육 앱이다. 가맹점 근무자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 니즈에 개발됐다. 해당 앱은 개설 2개월 만에 교촌치킨 전 매장이 이용하고 있으며, 점주 및 직원 3756명이 가입했다.

교촌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교촌 e-Academy’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가맹점주, 가맹점 직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설 후 총 95개의 교육 컨텐츠가 업로드 됐다.

교육 컨텐츠에는 조리 및 서비스 교육, 산업안전교육을 비롯한 법정의무교육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교촌 e-Academy’는 교육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정보, 고객의 소리, 본사와 가맹점간 소통 창구로도 역할 한다.

교촌 관계자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많은 가맹점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앱을 통한 교육 활용도가 매우 높다”며 “더욱 다양한 교육 컨텐츠 개발로 비대면 교육 시스템의 장점을 극대화해 가맹점 QSC 역량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