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2021년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성군은 관내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 안정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공공근로 49개 사업 51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 32개 사업 120명 등 81개 사업 총 171명이다.
근로 시간은 하루 8시간이며 주 5일제로 실·과·소 및 읍·면 등 주요 사업장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 공공시설관리 분야 업무 지원, 과학영농실증시범포 운영 등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고성군에 주소를 둔 자로 만 18세 이상~만 64세 이하이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내년도만 한시적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또는 가구 재산 합산 금액이 3억원 이하인 사람으로 자격 조건을 완화한다.
신청은 사업 참여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행정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
고성군은 재산 조회 등 선발 절차를 거쳐 다음 달 18일까지 참여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고성군 군관계자는 "일자리가 꼭 필요한 실업자와 생계 곤란자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선발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kangddo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