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본격 출범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본격 출범

기사승인 2020-12-23 09:38:38
[남해=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가 본격 출범했다. 민선 7기 출범과 동시에 탄생한 '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는 숙의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민관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며 현장 밀착형 정책을 다수 발굴해 왔다. 2년 간의 1기 소통위원회 활동이 마무리되고, 제2기 소통위원회가 22일 공식 출범하게 됐다.

장충남 군수(군민소통위원회 위원장)는 군청 군수실에서 5명의 분과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소통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당초 100여 명의 소통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 19 방역 수칙에 따라 분과위원장들만 참석하게 됐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위원들은 우편으로 위촉장을 받게 된다.

5개 분과로 구성된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는'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022년 12월 21일까지 2년 간 활동할 계획이다.

군민소통위원회는 지역현안과 쟁점사항에 대한 여론을 공유하는 한편,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군청 해당 부서와 활발한 논의를 통해 그 해결 방안까지 찾아 나서게 된다.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황재환 창선노인대학 학장이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종남 산업·경제분과 위원장, 박수영 해양·관광분과위원장, 송진필 청년·환경분과위원장, 정문한 보건·복지분과위원장, 이임근 자치·교육분과위원장이 장충남 군수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장충남 군수는 "대규모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상황에서 원활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더 나은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하는 법을 함께 배워가면서 소통과 공론화를 통해 활력있는 군정을 펼치자"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