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2020 MBC 방송연예대상'이 오는 29일 열린다.
28일 MBC 측은 “집콕 생활이 늘어난 요즘, 방구석에서 즐길 수 있는 선물 같은 축제의 장을 준비했다”며 “힘든 시기지만 모두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년 연속 함께하는 방송인 전현무를 비롯해 장도연과 배우 안보현이 MC를 맡았다.
MBC는 모든 출연자 및 스탭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방송제작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MC들은 사전 체온 체크 후 개별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고 진행하고, 시상 및 수상자는 참석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한다. 개인별 개별 좌석으로 좌석간 1m 거리를 확보하고, 테이블마다 개별 칸막이를 설치한다. 또한 안면인식발열체크기 및 전신 소독기를 설치해 방역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안전한 수상을 위해 수상자와 시상자는 비접촉 형태로 진행된다. 트로피는 시상 테이블 위에 놓고, 수상자가 직접 트로피를 가져갈 계획이다. 매 시상 별 마이크 커버도 교체한다.
올해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며 활약한 가수 이효리는 불참한다. MBC 측은 “현재 제주도에 머물고 있는 이효리는 방송연예대상 축하공연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함께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비행편으로 이동해야하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제작진과 깊은 논의 끝에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룹 환불원정대 축하공연은 취소됐으나 이효리는 특별한 모습으로 ‘MBC 방송연예대상’에 등장할 것으로 전해졌다. 환불원정대의 나머지 멤버인 만옥(엄정화), 실비(제시), 은비(화사)는 참석할 예정이다.
또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베스트 커플상’은 시청자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시청자 투표는 생방송 당일까지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생방송 중 발표된다.
'2020 MBC 방송연예대상'은 29일 오후 8시45분 방송된다.
bluebel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