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향토인재 대상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

강원 고성군, 향토인재 대상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

오는 20일까지 신청 접수···다음 달 1일부터 6월 말까지 강의

기사승인 2021-01-12 10:16:54
강원 고성군청 전경.(사진=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수강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 고성군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자여야 한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고성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자치행정과에 제출하면 된다.

강의는 다음 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무원 학원인 ㈜박문각 에듀스파에서 맡아 진행하며, 공통과목(국어, 영어, 한국사)과 직렬별 선택과목(행정법, 행정학, 사회, 수학 등)을 제공한다.

해당 강의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인터넷 동영상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5개월에 3만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에게는 50%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고성군은 각 수강생이 부족한 과목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모의고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 이래 현재까지 꾸준히 합격 성과를 거뒀다"며 "수험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2017년부터 교육·지리적 여건 상 어려움을 겪는 향토 인재를 돕고자 매해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에는 4명이 합격했다.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