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 직원들과 눈높이 소통

정현복 광양시장, 직원들과 눈높이 소통

격무부서 직접 찾아가 직원 격려와 함께 대화의 시간 가져

기사승인 2021-02-25 15:19:15

[광양=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24일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는 직원 사기 진작과 함께 기존 형식에 얽매인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시장과 직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 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간식을 들고 투자일자리과를 찾아가 직원들을 격려하고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투자일자리과 직원들의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결혼, 육아 문제 등 개인적인 고민부터 근무 중 애로사항이나 고충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직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 문제가 심각해진 만큼 올해는 투자유치와 고용 창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일자리 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입을 모았다.

투자일자리과의 한 직원은 “직원 간 마음을 툭 터놓고 이야기한 좋은 시간이었다”며, “평소에 만나 뵙기 어려운 시장님을 직접 만나 편한 분위기 속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 대상 수상’, ‘전라남도 투자유치평가 최우수상 수상’으로 지역 내 투자유치와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는 매월 1개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시장과 직원 간 활기찬 소통뿐만 아니라 시정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