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스타트 업 기업을 위한 '파이낸셜데이' 개최

대전혁신센터, 스타트 업 기업을 위한 '파이낸셜데이' 개최

기술금융 상담지원(투자·융자)...온라인 1:1 상담

기사승인 2021-03-07 14:06:46
▲ 제4회 파이낸셜데이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18일 ‘제4회 파이낸셜데이-방구석 투융자상담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인 파이낸셜데이는 스타트업 창업·운전 자금 확보를 위한 기술금융 상담 행사로, 추가상담과 IR역량강화 등 후속조치와 실제 스타트업 자금 확보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이낸셜데이는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함께 참여하고,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은행권, TIPS 운영사, 크라우드펀딩 운영사, 투자사 등의 기관이 스타트업 창업 자금에 대한 상담, 컨설팅을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자금조달(투·융자)을 희망하는 초기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며,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파이낸셜데이를 온라인 1:1 개별상담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온라인(http://forms.gle/z7pYnf98RPFeMvuk8)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실(042-385-0761)로 하면 된다.

김정수 센터장은 “기업들이 직접 기관을 방문해서 각각 받던 상담을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파이낸셜데이를 마련했다”라면서 “코로나19로 타격받은 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자금조달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