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24회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구 용운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의 응모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대전 지역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별도 지정도서는 없으며, 산문·수필·편지글 등 형식 제한 없이 초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5매(A4용지 1매) 내외, 중·고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10매(A4용지 2매) 내외 분량으로 작성한 후 방문, 우편 또는 동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dg/lib)에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시상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 18명(대전광역시 교육감상 3명, 동구청장상 9명, 동부 교육장상 6명)을 선정해 오는 9월 17일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시상식은 9월 25일 동구청 광장에서 열릴 예정인 ‘책문화 어울마당’ 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전 지역 초⋅중⋅고등학생이 책을 통해 생각의 깊이를 더하고, 세상을 보는 보다 넓은 시야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