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게 1인 크리에이터 영상은 일상 그 자체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MZ세대의 주 이용 미디어·콘텐츠 1위의 경우 Z세대는 ‘1인 크리에이터 영상(10대 후반 38.5%, 20대 초반 36.2%)’을, 밀레니얼은 ‘TV 프로그램’으로 나타났다. 또 Z세대의 하루 평균 1인 크리에이터 영상 시청 시간은 평일에는 2.6시간, 주말에는 3.3시간으로 나타났다.
전문 유튜버나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이 늘어가면서 영상미디어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영상미디어학과는 교수진, 재학생의 커뮤니티 활동과 오프라인 특강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영상 정보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영상미디어전공은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 인턴십 형태의 프로젝트식 실무 중심 수업으로 영상디자인을 넘어 크리에이터, 영상제작, 영상편집, 광고, 기획, 모바일까지 능숙한 영상미디어 인재를 양성한다”며 “수업에서 취업에 필요한 전문성 높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학교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1인 3개 이상의 디자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영상미디어학과는 공모전 및 프로젝트 발표회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1인 1타블렛 지원 실습으로 기초 드로잉 능력부터 그래픽, 영상디자인, 프로그램, 영상, 광고, 앱 등 자신의 진로에 맞게 심층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영상미디어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내신 및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 및 면접전형으로 선발한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