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뷰티박스, 수성구 ‘홍보대사 위촉’ 외 [수성소식]

걸그룹 뷰티박스, 수성구 ‘홍보대사 위촉’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1-11-02 10:15:51
수성구가 걸그룹 ‘뷰티박스’를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1.02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1일 구청 회의실에서 걸그룹 ‘뷰티박스’를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뷰티박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 시장에 수성구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행사 등 수성구만의 매력을 전하는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 홍보영상은 뷰티박스와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뷰티박스는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6인조 K-POP 걸그룹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소속 멤버의 나라인 일본, 태국,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수성구 관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 마케팅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박스 리더 가현은 “수성구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많은 사람이 수성구를 찾을 수 있도록 활발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뷰티박스가 촬영한 수성구 홍보영상은 국내외에서 수성구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수성구가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뷰티박스는 위촉식을 마친 후 수성구 지역 기업대표단과 수출 판로 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마케팅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에는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5개 지역 기업과 바이유엔터테인먼트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해외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K-POP과 연계해 지역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를 제안한 ㈜오아시스뷰티 이강태 대표는 “수성구에는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기업이 많다. 코로나19로 장기간 하늘길이 막혀 체념하는 시기에 K-POP 문화 관계자와 만남이 이뤄져 기쁘다”며 “지역 기업 대표들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단을 꾸려 지역 경제와 수성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현 수성문화원장, 수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부

윤종현(오른쪽 두 번째) 수성문화원장이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1.02
윤종현 대구 수성문화원장은 지난달 28일 수성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0만 원을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윤종현 원장은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돼 기쁘다”며 “수성 인재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길 바라며, 수성 미래 인재에게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윤종현 원장은 수성문화원 창립과 발전에 공헌해왔으며, 문화원 이사와 부원장을 거쳐 12년 동안 원장직을 수행하며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성로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갖고 수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안심식당 소문내기 SNS 이벤트’ 진행

수성구 안심식당 소문내기 SNS 이벤트 포스터. (수성구 제공) 2021.11.02
수성구는 외식업소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안심식당 200곳에서 ‘안심식당 소문내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안심식당 200곳 중 한 곳에서 식사하고,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올리면 안심식당 직원이 손 세정제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증사진은 안심식당의 간판, 안심식당 표시판, 음식 사진 등을 촬영한 사진이고, 필수 해시태그는 #수성구안심식당, #업소명, #메뉴명이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식사문화 개선 3대 실천과제인 ▲개인 음식 덜어 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이행하는 업소다. 

수성구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안심식당 300곳을 지정했으며, 이번 이벤트에는 안심식당 200곳이 참여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성구 안심식당을 널리 홍보하고 외식 소비를 활성화해 침체된 외식상권이 빠르게 회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성구 학교 밖 청소년, ‘네모의 꿈’ 사진전 개최

수성구 학교 밖 청소년의 사진전 ‘네모의 꿈’이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1층 전시실에서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수성구 제공) 2021.11.02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11일까지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1층 전시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사진전 ‘네모의 꿈’을 진행한다. 

이번 사진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필름카메라를 통해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잠시 멈춰서 자신만의 시선을 사진으로 표현한 것이다.

사진전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만든 엽서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성구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과 자립, 자기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