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계명대 동산병원·동아백화점·대구경북패션조합 [대구소식]

이월드·계명대 동산병원·동아백화점·대구경북패션조합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1-11-10 17:27:52

대구 이월드 83타워에 ‘뉴욕뉴욕 바이 켄싱턴’ 오픈

대구 이월드 83타워에 문을 여는 ‘뉴욕뉴욕 바이 켄싱턴’의 티본 스테이크. (이월드 제공) 2021.11.10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오는 19일 대구 이월드 83타워에 ‘뉴욕뉴욕 바이 켄싱턴’을 오픈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뉴욕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 ‘뉴욕뉴욕’의 인기에 힘입어 위탁 운영점을 확대키로 했다. 

이번 결정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대구 이월드 간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 및 시너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판단의 하나로 이후 추가 확장도 검토 중이다.

‘뉴욕뉴욕 바이 켄싱턴’의 대표적인 메뉴에는 켄싱턴호텔 여의도 ‘뉴욕뉴욕’의 인기 메뉴 티본 스테이크,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비롯해 안심, 등심, 갈비, 채끝 스테이크 등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가 준비된다. 

특히 티본 스테이크와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트렌디하고 화려한 플레이팅으로 SNS 등에서 인기다.

이밖에 세계 3대 진미로 구성된 기념일 코스 메뉴인 ‘러브 인 뉴욕’, 재철 식재료를 활용해 선보이는 시즌별 샴페인 브런치, 시그니처 커플 코스 메뉴 등 다양하게 준비된다.

또 소믈리에가 매월 추천하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다.

83타워의 매력을 잘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인테리어도 자랑거리다. 

78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 레스토랑으로 2시간 동안 전 좌석 탁 트인 통 창을 통해 파노라마 뷰로 대구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이월드 관계자는 “켄싱턴호텔에서 운영해온 레스토랑의 콘셉트와 품격을 대구 도심에 위치한 83타워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호텔식 서비스와 함께 30여 년 경력의 호텔 셰프의 조리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대구 지역 대표 미식 문화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보건복지부 의료질 평가 ‘5년 연속 1등급’

계명대 동산병원 전경. (동산병원 제공) 2021.11.10
계명대 동산병원이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년 의료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면서 대구지역 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1등급을 유지했다.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진료 실적이 있는 전국의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환자안전 ▲의료질 ▲공공성 ▲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교육수련 ▲연구개발 등 총 6개 영역으로 나눠 실시됐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6개 영역 모두 1등급을 획득하며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6개 영역 지표 점수에서 모두 작년보다 상승한 점수를 받아 매년 발전하고 있는 의료기관임을 증명했다. 

특히 교육수련 영역의 경우 대구지역 대학병원 중에서 가장 높은 지표 점수를 획득하며 전공의 교육 환경에 있어 강점을 보였다.

또 연구개발 영역에서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등급을 획득하며, 중증질환과 고난도 수술에 집중하는 연구중심적 병원으로서 그 우수성도 함께 인정받았다.

황재석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계명대 동산병원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료 서비스 제공과 연구 영역 발전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병원 사업을 통해 진단과 치료에 정확도를 높여 환자들이 더욱 만족하는 의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백화점·NC아울렛, ‘가을겨울 특가상품대전’ 행사

동아백화점 수성점. (이랜드리테일 제공) 2021.11.10
대구·경북권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 전 지점이 오는 16일까지 ‘가을겨울 특가상품대전’ 행사를 연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은 르피타&메종블랑쉬·코데즈컴바인·비지트인뉴욕·트리아나·기비·키이스·이헌영·숲·파사디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여성·남성의류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디스커버리·휠라·인터크루·모이모이깜피 등이 참여하는 캐주얼·아동·스포츠 최대 70% 할인 가을겨울 인기상품대전과 에스콰이어·헤이린뉴욕 등이 참여하는 잡화·영캐주얼 균일가전 및 비비안·리바이스키즈 등이 참여하는 여성·아동 최대 60% 할인 베스트 인기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밖에 라이브온·PC(잡)·엘르 시즌잡화 특가상품전, PAT·엘르골프·머렐 등이 참여하는 남성·골프·아웃도어를 최대 80~70% 할인하는 가을겨울 이월상품대전 등을 선보인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모스코나·오스본·쏘시에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의류 최대 50% 할인 가을겨울 특가상품대전과 PC(남)·크로커다일 등이 참여하는 남성·여성의류 최대 80% 할인 인기상품대전과 인디고키즈·유솔 등이 참여하는 이랜드 아동의류 60~50% 할인 가을겨울상품 제안전 및 나이키·아디다스·애니바디·폴햄·인디고뱅크 등이 참여하는 영·스포츠 가을겨울 이월상품대전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 대경권 모던하우스(동아쇼핑·수성·강북점/NC엑스코·경산점)에서는 같은 기간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준비 테마행사를 비롯, 매력만점 키즈템 할인행사 감성크리스마스 홈데크 할인전, 발열난로/삼중방한커튼 할인행사 등을 마련했다.

또 식품매장(동아쇼핑·수성·강북·구미점)에서는 킴스클럽 시그니처 브랜드인 홀렛매장에서 샤인머스캣/냉장삼겹살 등 이달의 홀렛특별가전과 국민김장대작전 이벤트, 제철과일/수산물 산지직송전 및 호주산 구이류 할인전, 롯데/국민/농협/동아-대구은행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 행사 등을 진행한다. 


대경패션조합,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콘텐츠 사전 제작

2021 상반기 라이브패션뷰인대구 모습. (대구경북패션조합 제공) 2021.11.10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은 침체된 지역 패션업계의 새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온라인 패션쇼인 ‘2021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콘텐츠를 사전 제작한다. 

100% 사전 제작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각종 촬영 기교를 통한 연출과 편집 기술을 통해 지역 브랜드의 특장점인 섬유기술과 의상의 디테일을 강조한다.

지난 상반기에 이어 연속으로 개최된 이번 ‘디지털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패션쇼는 천연염색, 캐주얼, 아웃도어, 메디컬웨어, 스카프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한 토털 패션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라이프스타일형 패션쇼가 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 섬유원단기업의 본격적인 패션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디지털 패션쇼가 적절하게 활용된다는 점과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시니어모델의 만남을 통해 대구시민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게 되는 시니어드림모델패션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경패션조합 정순식 이사장은 “코로나19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이 일상화가 된 가운데 온라인 콘텐츠 제작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디지털 패션쇼는 상반기에 약 5억 원의 매출액을 발생시켰고 지역 패션브랜드의 해외진출 성과에도 좋은 영향을 주었던 만큼 하반기에도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완성된 ‘2021 라이브패션뷰인대구’ 패션쇼 영상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의 유튜브 채널계정인 ‘패션뷰인대구’를 통해 24일 업로드 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