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전국 고교생 대상 ‘中허페이대학교배 중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순천향대, 전국 고교생 대상 ‘中허페이대학교배 중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참가 신청, 16일까지 이메일 접수

기사승인 2021-12-06 19:25:47
순천향대 전경.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국제교육교류처(처장 유병욱)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허페이대학교배 제6회 중국어말하기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순천향대와 중국 허페이대 간 우의를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한·중 양국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비대면 경연으로 진행한다. 만 10세부터 현재까지 중화권 국가 체류 경력이 18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국 고등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나의 미래와 중국 △중국 여행 △중국어 △내가 경험한 중국 △중국의 존경하는 인물 △중국문화 △중국 음식 △중국인 친구 등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4분 이내의 발표 영상을 원고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오는 16일, 제출한 발표 영상과 원고를 심사해 결선 진출자를 가린다. 23일 결선심사에서 실시간 발표 및 원고 내용에 기초한 중국어 질의응답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중국 허페이대학교 교수진의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4명, 인기상 1명, 지도교사상 2명(대상, 금상)을 선정, 총상금은 460만원이다.

유병욱 국제교육교류처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중국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해외 자매대학과의 교류 확대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이메일(eunbi@sch.ac.kr)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대회 요강은 대학 홈페이지(www.sch.ac.kr) 공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국제교육교류처(041-530-1725)에 문의하면 된다.

아산=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