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 비오엠코스메틱과 산학협약 체결…맞춤 인력 양성 기대
영진사이버대는 8일 이 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두피, 탈모 관리 전문 기업인 비오엠코스메틱㈜와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비오엠코스메틱은 영진사이버대 뷰티케어학과와 상호 협력해 산업체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을 교류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인재양성 활동,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펼치기로 했다.
비오엠코스메틱은 전문적인 두피, 탈모 관리와 철저한 임상을 통해 1대 1 맞춤 케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두피, 탈모관리센터 ‘탑스칼프’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전국에 2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조혜경 뷰티케어학과 교수는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맞춤 인력 양성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적자원 및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취업과 재취업 일자리 창출의 기회가 열리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는 이달에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선발 중이며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보건대, ‘반려동물 아로마 테라피스트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7일 문화관 4413호에서 대구 북구청 위탁사업인 ‘반려동물 아로마 테라피스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25명을 포함해 배광식 북구청장, 이복우 북구청 교육청소년과장과 대구보건대 장상문 대외부총장, 석은조 평생교육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산업의 새로운 직업군 인력양성으로 대구 북구지역 경력단절자, 은퇴예정자 등 미취업 성인들에게 재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12주간(총 24시간)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반려동물의 감정조절과 아로마 ▲반려동물 청결관리의 이해 ▲반려동물의 피부 구조와 특징이해 ▲반려동물의 신체적·심리적 특성을 고려한 아로마 블랜딩 기술 등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증진과 수명연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에게는 수료 후 펫아로마 강사 2급 자격증이 주어지고 공공기관과 문화센터 출강, 공방 창업 등 취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석은조(유아교육과 교수)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산업 맞춤형 전문인재로서 자신의 역량의 발휘하고 새로운 경력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밝고 활기찬 모습으로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해준 교육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컴퓨터정보계열, ‘2021 이브와 ICT멘토링’ 공모전 동상 수상
대구과학대 컴퓨터정보계열 학습동아리 ‘NEW Power’팀이 지난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IT여성기업인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1 이브와 ICT멘토링’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컴퓨터정보계열 1학년 3명으로 구성된 ‘NEW Power’팀(지도교수 한성우)은 ‘농아인을 위한 빅데이터 방식으로 수어 번역(Follow Me)’이란 주제로 지난 4월부터 약 8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NEW Power팀의 ‘농아인을 위한 빅데이터 방식으로 수어 번역(Follow Me)’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농아인들이 상대방의 표정을 읽을 수 없어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개발됐다.
이번 사업은 ICT여성기업인이 멘토가 돼 여대생 연구팀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지도, 학생들이 ICT산업 현장의 실무를 경험하고 졸업 후에 동종업계로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NEW Power팀 전미래(1학년)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실무 전공능력과 발표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전국 대학생들과 경쟁하며 자신감을 얻었고 내년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패션학부, 꼬떼따블과 콜라보레이션 신규 브랜드 제안
계명문화대 패션학부가 ㈜꼬떼따블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규 브랜드 제안전을 열었다.
패션학부는 지난 11월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나흘간 대구 꼬떼따블 본사 전시장에서 졸업작품전(학습성과발표회)를 겸해 신규 브랜드 ‘Vélo’ 제안전을 개최했다.
Vélo는 계명문화대 패션학부 2학년 2개 전공(패션디자인전공, 패션마케팅전공) 학생들이 2년간 배운 실무교육을 토대로 제작한 학습성과물로 바로크시대의 감성을 모던 로맨티시즘으로 재해석해 일상에서 특별함을 선사하는 신규 브랜드이다.
패션학부 학생들은 꼬떼따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꼬테따블 제품에 어울리는 의류 및 패션소품을 제안하고 제작된 Vélo 제품들을 대구 북구 검단동에 위치한 꼬테따블 본사 전시장에서 전시회와 신규 브랜드 런칭 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설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까지 직접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다.
㈜꼬떼따블은 파리지앤느 감성을 바탕으로한 토탈 리빙브랜드로 제조, 수입, 유통을 하는 회사로 2013년 대구에서 오픈한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20여개의 백화점 매장과 지역 대리점 그리고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계명문화대 패션학부 LINC+ 사회맞춤형 협약산업체로 지난 3년간 학생들의 사회맞춤형 교육과 현장실습 지원은 물론이고 캡스톤디자인개발 등 비교과 프로그램 및 연계 취업 등을 통해 산학협력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패션학부 장경혜 학부장은 “이번 전시회가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신규 브랜드 개발에서부터 제품 제작, 홍보 및 마케팅, 온라인 쇼핑몰 개설에 이르기까지 전 실무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패션스페셜리스트 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