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1일 동구 안심뉴타운 북편 도로건설공사(1단계)를 계획 대비 조기 착공했다고 밝혔다.
안심뉴타운 북편 도로(1단계)는 총사업비 150억을 투자해 폭 20m, 연장 740m로 개설되는 도시계획도로다. 지난 2018년 실시설계를 완료해 편입 토지 보상을 마치고 이날 착공했다.
이 사업은 당초 내년 상반기 착공할 예정이었으나, 안심뉴타운 부지 조성 완료에 따른 입주민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장기계속공사로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신경구 대구시 건설본부장은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4차순환선) 개통과 안심동 주변의 대규모 산업단지 및 택지조정에 따른 교통난 해소를 위해 율하교 동편네거리 입체화 사업의 설계용역을 내년 상반기에 착수해 신속히 사업이 추진되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행복나눔인의 밤’ 열어
대구시는 21일 대구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 ‘행복나눔인의 밤’ 행사를 18개 팀 150여명 멘토-멘티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
대구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은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봉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잠재된 재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4개 팀 150명으로 시작해 지금은 18개 팀 723명의 청소년이 활동해 오고 있다.
대구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은 현업 명인, 기업가, 교육자 등 전문가들이 멘토가 돼 진로체험을 원하는 중·고·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분야의 기술을 무료로 전수하고, 학생들은 이를 습득해 만든 다양한 생필품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부가 줄어 더욱 형편이 어려워진 시설과 이웃들을 위해 직접 만든 먹거리과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연중 1450세대에 전달했다. 또 소그룹별 정기봉사 등 지난 11월 말 기준 80여 회에 걸쳐 이웃을 위한 따뜻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소년기에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배우는 것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가장 좋은 밑거름이 된다”며 “배움과 나눔을 통해 직업역량도 키우면서 성숙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1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 22일 온라인 개최
대구시는 오는 22일 한영아트센터에서 ‘2021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물산업 아카데미 참가자 중 100여명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해 2021년 한해 성과를 되돌아본다. 행사는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중계로 누구나 참관 가능하다.
행사는 물산업 서포터즈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 다양한 활동영상을 포함한 아카데미 경과보고, ‘물산업 서포터즈’와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 등의 활동성과 발표, 물산업 골든벨 퀴즈 순으로 진행된다.
최혁규 대구시 물에너지산업과장은 “대구시 물산업 발전을 위한 첫 걸음은 시민들이 물산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미래 신산업으로 적극 육성할 필요성을 공감하는 데 있다”며, “앞으로도 물산업 아카데미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