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는 대구시가 주관하는 ‘2021년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도로정비 평가는 8개 구‧군, 시설안전관리사업소, 대구시설공단 등 총 12개 기관을 대상으로, 도로의 기능 유지, 교통안전,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도로 및 시설물 관리, 도로시설물 청결 상태 등 총 12개 항목에 대해 현장평가와 행정평가로 진행됐다.
수성구는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와 시설물을 적기에 보수․정비해 도로이용자의 쾌적성․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유지관리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구청장은 “지속적인 도로 신설 및 정비·관리를 통해 수성구민은 물론 수성구를 방문하는 도로 이용객들에게 최상의 도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네오메디컬솝, 사회복지시설 비누 전달
네오메디컬솝은 지난 23일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비누 1만개(1000만원 상당)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기탁 받은 비누는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물품은 시설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불광사 경북불교대학 총신도회, 이웃돕기 백미 전달
불광사 경북불교대학 총신도회는 지난 23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백미 10kg 108포(300만원 상당)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1996년 개원한 불광사 경북불교대학 총신도회는 지난 4월 고산1동에 백미 10kg 50포를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물품은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