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스포츠파크 전지훈련장 '지역상권 온도 높여'[ 거창소식]

거창 스포츠파크 전지훈련장 '지역상권 온도 높여'[ 거창소식]

기사승인 2022-01-24 14:32:33
거창군은 1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거창스포츠파크에서 2022 거창한 축구 동계 스토브리그(전지훈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전지훈련은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군축구협회(회장 이상일)가 주관하였으며, 서울 레오FC, 경기 포천 일동중학교, 평택 블루윙즈FC, 전남 여수 구봉중학교, 무안FC,  충남 천안축구센터 등 중등부 6개 팀 250여명이 참여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로 지역주민과 훈련팀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PCR 검사 확인 후 훈련에 참가했으며, 매일 발열 체크와 훈련시간 외 타 팀과의 접촉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동계스토브리그는 본격적인 시즌 시작에 앞서 체력 증진 및 경기력 향상 등의 훈련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팀별 리그전과 자체 연습을 병행하여 진행했으며, 이번 대회는 전지훈련 최적지로서의 거창군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

또한 전지훈련에 참가한 선수 및 관계자들은 인근 숙박시설 및 음식점을 이용하는 등 약 7천만 원의 경제활동을 통해 얼었던 지역상권의 온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대회 유치와 철저한 방역 관리로 거창을 방문한 선수들이 안전하게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발생 

거창군은 관내 확진자와 접촉해 23일 거창군 보건소를 방문하여 PCR 검사를 받은 3명이 확진판정(거창266∼268번) 받았다.

거창266번 확진자는 거창264번 확진자와 함께 자가격리 중이던 동거가족으로 거창264번이 격리 중 증상발현으로 검사한 결과 1월 23일 확진되자 당일 PCR 검사를 실시한 결과 확진판정을 받았다.


거창267번 확진자는 거창265번 확진자의 직장동료로 업무상 차량 이동과 식사 등을 함께 하는 등 밀접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거창268번 확진자는 거창265번 확진자의 지인으로 헬스장에서 거창265번과 1∼2m 정도 거리에서 함께 운동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군 역학조사반이 확진자의 관내 동선 및 접촉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확인된 동선에 대한 방역소독을 완료했다.


◆(사)아림예술제위원회 ‘아림예술제 60년사’ 출판기념회 개최

(사)아림예술제위원회(위원장 안철우)는 지난 21일 거창읍 관내 홍익서점에서 지역 문학인과 예술인이 참석한 가운데 ‘아림예술제 60년사’ 출판기념회와 아림예술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제1부 ‘아림예술제 60년사’ 출판 기념회에서 안철우 위원장은 “기록의 보존은 문화를 가진 인류가 해야 할 책무”라며, “출판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관계자와 책의 근간을 이루는 자료 기고의 글 등 각계각층의 성원과 노력으로 완성되었다”고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날은 지역 출신인 시인이자 한국예술원 회원이신 신달자교수가 참석해 젊은 지역 문인과의 토크 콘서트 시간을 가지고 문학 입문 동기며, 문학을 어떤 모습으로 이해해야 하는지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2부는 아림예술마당 행사로 클래식, 민요, 관악, 기타살롱 등 지역출신 예술인 다수가 참여하여 밝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설 명절 앞두고 따뜻한 나눔 이어져

거창군은 24일 NH농협 거창군지부(지부장 조윤환)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서 270만원 상당의 과일 300상자, 포그니아 홈데코(대표 구현숙)에서 180만원 상당의 이불과 담요, 거창신용협동조합에서 아림1004 후원금 100만4000원과 거창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거창군은 한마음봉사단(회장 정재원) 회원 15명이 거창읍 소재 지역아동센터 8개소(윈윈, 소만, 좋은 인연, 두드림, 나름, 아림, 느티나무, 새봄), 경천공간, 청소년수련관을 대상으로 약 400인분의 자장소스를 만들어 비대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국한우협회 거창군지부(지부장 손정운)는 거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16개소와 노인전문요양원 1개소에 한우 불고기 및 국거리 74.5kg(3백만 원 상당)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거창군은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만순)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했다.

거창읍 자원봉사회(회장 하혜숙)는 24일 설 명절을 맞아 읍내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떡국 떡 200kg을 전달하는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가졌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