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에서 운영하는 공영도시농업농장은 조일골 농장(지산동 16-2번지 일대) 및 천을산 농장(매호동 195번지 일대) 2곳이며, 조일골 농장 290여 구좌, 천을산 농장 210여 구좌로 총 500여 구좌를 구민에게 분양한다.
신청 대상은 수성구에 주민등록이 된 주민이며, 1세대 당 1구좌만 신청 가능하다.
분양료는 1구좌(20㎡ 정도)당 4만 원이고 올해부터 특별분양 대상자를 기존 80구좌에서 100구좌까지 확대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뿐만 아니라 결혼이민자, 국가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가구까지 무료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 희망자는 수성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 방식을 통해 분양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오는 3월 2일 수성구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를 발송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녹색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구, 일본 관광객과 건강한 랜선 설날 즐기기 행사 개최
수성구는 지난달 28일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메디컬수성과 함께 하는 건강한 랜선 설날 즐기기’ 행사를 개최했다.
수성구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일본 각지에서 총 80여 명의 관광객이 참가, 온라인으로 한국 설 명절을 즐겼다.
이날 행사는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의 체험 코스를 활용한 코너부터 수성구의 웰니스 관광요소를 활용한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 의료기관 의료관광 담당자들이 참가한 ‘메디컬수성 배 제기차기 대회’ 에서는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를 열어 우승한 참가선수뿐 아니라 응원한 일본인 관광객에도 경품을 제공해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수성구는 내달부터 2022년도 의료관광 해외 홍보 마케팅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들과 함께 ‘수성구한의사회와 함께 하는 온라인 한방스쿨’을 시작으로 플랫폼 연계 의료관광 홍보 마케팅, 메디컬수성 의료·웰니스 B2B 상담회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수성구의 한방·의료·전통문화 등 다양한 웰니스 체험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이 찾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 수성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산2동 희망나눔위 등 행복나눔곳간으로 설 명절 음식세트 전달
수성구 고산2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최근 행복나눔곳간을 이용하는 주민에게 전달 할 소고기와 떡국떡 70세트(140만 원 상당)를 고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또 ㈜자우버에서 백미10㎏ 60포(210만 원 상당)와 고산중앙교회에서 참기름 25개, 익명으로 참기름 60개를 기탁 받아 명절을 앞둔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