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수성대와 ‘가족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외 [수성소식]

수성구, 수성대와 ‘가족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2-02-07 09:42:20
수성구가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활성화를 위해 수성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성구 제공) 2022.02.07
대구 수성구는 지난 3일 수성대와 수성구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시설사용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생애주기별·맞춤형 통합 부모교육, 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서비스를 제공,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수성대는 수성구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인적·물적 인프라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부모들이 자녀들을 교육하는 일에는 높은 관심을 보이지만 부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아동기의 부정적 경험은 뇌발달을 방해해 사회·정서·인지 발달의 문제를 일으키는 만큼 이를 해결 위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부모 스스로를 점검하는 기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청장은 또 “행복한 가정을 위한 바람직한 부모역할 이해, 부모 자녀 간 공감관계 형성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수성복지 QR코드로 한눈에”…‘수성복지 시그널’ 사업 시행

QR코드 ‘수성복지 한눈에’를 삽입한 안내문. (수성구 제공) 2022.02.07
수성구는 이달부터 복지정보 ‘수성복지 시그널’ 사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수성복지 시그널’이란 복지 대상자에게 송부하는 각종 안내문(통지서)에 QR코드 ‘수성복지 한눈에’를 넣어 복지 대상자 사전 신고의무, 복지지원 안내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변경된 복지서비스(제도)를 주민들에게 비대면으로 알리는 방법으로 QR코드를 이용해 주민들이 쉽게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을 도입했다.

이 사업을 통해 수성구는 복지 대상자들의 복지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 제도 변경사항을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QR코드를 이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복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2022 희망수성천사계좌’로 18개 맞춤형 복지 사업 추진

2022 희망수성천사계좌 18개 추진 사업 중 ‘집으로 온(溫) 밥’ 사업에 사용되는 음식. (수성구 제공) 2022.02.07
수성구는 저소득 주민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 상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희망수성 천사계좌 사업을 추진한다. 

희망수성 천사계좌는 주민들의 자발적 기부(월 3000원 이상)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 체결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소득 아동에게 먹거리를 제공하는 ‘집으로 온(溫)밥’, ‘중증장애인 사회체험 프로그램’, ‘새로운 세상 경험하기’, ‘저소득 노인의 아름다운 생애 마침표 준비’, ‘귀천(歸天)준비학교’ 등 18개 사업(3억 2360만 원)을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과 연계해 추진한다.  

작년 희망수성 천사계좌로 2억 8165여만 원이 모금 됐으며, 올해 생애주기별· 대상자별 복지 수요 변화에 따른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민·관 협력으로 저소득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 생활밀착형 지역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