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약학대학 교수, ‘발전기금 7천만원 약정’ 외 [대학소식]

경북대 약학대학 교수, ‘발전기금 7천만원 약정’ 외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2-18 09:19:02
왼쪽부터 이민영 약학과 학과장, 홍원화 총장, 이유미 약학대학장, 권진원 약학대학 부학장. (경북대 제공) 2022.02.18
경북대 약학대학 교수들이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경북대에 발전기금 7000만 원을 약정했다. 

경북대는 지난 17일 경북대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약정식을 진행했다. 

약정한 발전기금은 ‘약학대학기금’으로 적립돼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경북대, 대구시교육청과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원화(오른쪽) 경북대 총장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경북대 제공) 2022.02.18
경북대는 대구시교육청과 지난 15일 경북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제 바칼로레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과 지원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교육 인프라의 적극 활용 ▲미래 창의융합형 지역 인재 양성 및 선발을 위한 교육과정 연구 및 진로·진학 자문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학생 교육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의 상호 지원과 협력 등이다.

IB 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해진 정답 찾기 교육에서 탈피, 생각을 꺼내는 토론과 과정중심 수업 및 논·서술형 평가가 특징이며, 이를 통해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체제이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이번 상호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교육체계를 구축하겠다.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다양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대학이 가진 교육 인프라를 적극 지원·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