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대구 애플피부과와 인재 양성 협약
대구 영진전문대와 애플피부과는 ‘뷰티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에 상호 협력키로 하고 지난 4일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 신규 개설된 이 대학교 뷰티융합과는 뷰티 분야 중 메디컬스킨케어 분야 전문성을 높이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펼치게 됐다.
이날 애플피부과 대표원장실에서 가진 협약식은 현동녘, 정홍대 애플피부과 대표원장과 영진전문대 배기완 교수, 홍정아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과정 개발과 학술적 교류활동 상호협력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협력 ▲산학협력 기관 간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긴밀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현장 실무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할 목표로 올해 60명 정원의 뷰티융합과를 신설했다.
이 학과는 뷰티의 4개 영역인 토탈뷰티 전문가에 더해 뷰티 마케팅 능력을 갖춘 뷰티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기완 뷰티융합과 교수는 “애플피부과와 맞춤형 주문식교육 협약을 맺게 돼 피부미용에서 피부질환에 이르는 메디컬스킨케어까지 뷰티 트렌드에 맞춘 현장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일라이온스클럽, 수성대 경찰행정과에 장학금 1300만 원 기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A(대구)지구 대구한일라이온스클럽 김효정 회장 등 임원들은 7일 수성대를 방문,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경찰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1300만 원을 전달했다.
김효정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경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작은 정성을 모았다”고 말했다.
대구한일라이온스클럽은 대구장애인복지관을 건립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대표적인 라이온스 단체다.
대구한일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도 700만 원을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수성대 경찰행정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해마다 기부하고 있다.
이형민 경찰행정학과 학과장은 “수성대 경찰행정과는 캠퍼스의 안전한 치안역량 강화를 위해 캠퍼스 폴리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더욱 다양한 교육 기부를 하겠다”고 말했다.
수성대 경찰행정과는 지난 2021학년도에 경찰 임용시험에 4명의 합격생을 배출했고, 지난 2015년에는 7명이나 합격하는 등 해마다 3~4명의 졸업생들이 경찰 임용고시 합격하는 등 신임 경찰들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는 학과다.
대구대, ‘제12회 K-PACE센터 입학식’ 개최…오리엔테이션·학부모 교육 가져
대구대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가 최근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2022학년도 제12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박상규 대구대 총장직무대행,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이준상 대구대 평생교육원장, 김화수 K-PACE센터장, 신입생 및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산 이영식 목사 추모 영상시청을 시작으로 K-PACE센터 학사 보고, 신입생 서약, 선·후배 간의 인사, 내빈 축사 등을 차례로 실시했으며, 이어서 신입생 14명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과 학부모 교육도 함께 했다.
특히, 올해 K-PACE센터 신입생 중에는 미국 메릴랜드주 록스빌고교(Rockville High School)를 재학하며 미국의 발달장애 자립생활 프로그램을 이수한 명지호(25) 학생도 포함돼 대구대 K-PACE센터가 국내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발달장애인 교육기관으로 발전했음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수년 전 인도네시아 해군대학원에서 골프티칭프로로 활동했던 K-PACE센터 김기한(29·9회) 졸업생이 이번 2022학년도 K-PACE센터 체육수업 강사로 초빙돼 재학생들에게 재능 기여를 하게 된 사례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대구대 K-PACE센터 신입생들은 앞으로 3년간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의사소통·자립생활, 직업 및 직무지도 기술 등 총 90학점의 수업 및 1000시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졸업 후 사회인으로 진출하게 된다.
계명문화대와 닥터앤풋, ‘미용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약’ 체결
계명문화대와 아름다운비젼 닥터앤풋은 지난 3일 미용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과 아름다운비젼 닥터앤풋 최현겸, 김기상 공동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산업체 수요에 맞는 미용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 연구, 취업 등에 관한 인적·물적 인프라 등의 공유와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특히 문제성 발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입점 브랜드인 닥터앤풋 관련 학과 개설 및 운영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교육 및 훈련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교육을 위한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 제공과 함께 학생 취업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을 위해서도 힘을 모은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시설 및 자원 공동 활용과 기타 공동 발전 및 목적 달성을 위해 상호 협의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닥터앤풋이라는 기업명을 딴 기업브랜드학과 개설과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산업체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