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자격은 밀양시에 주소를 둔 개인이나 단체·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생산과 가공·R&D, 유통, 체험관광·홍보마케팅, 교육&네트워크다.
예비액션그룹으로 선정되면 사회적경제 기본 교육과 전문가과정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예비 액션그룹에는 액션그룹 주도형 기획사업 공모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액션그룹 주도형 기획사업 공모는 외부전문가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절차를 거쳐 지원대상 액션그룹을 10여개 선정해 그룹당 1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의 기획사업 지원금을 단계적으로 지급한다.
신청방법이나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홈페이지나 밀양소식, 알림마당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신활력추진단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밀양시농업기술센터 공인직불제 신청받는다
밀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4일부터 4월 1까지 공익직불제 비대면 신청을, 4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대면 신청을 각각 받는다.
대상자는 2021년 기본직불 등록정보와 2022년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의 변동이 없고 자격요건 사전검증 결과 적격한 농업인이다.
고령 농업인을 위해서는 읍·면·동 담당자와 이·통장 등을 업무대행으로 지정해 비대면 간편 신청을 지원한다.
지급대상 농지는 농업경영체정보에 등록된 농지로 2017년부터 2019년 3년 중 1회 이상 직불금(쌀소득보전·밭고정·조건불리)을 정당하게 지급받은 농지다.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희망자는 신청기간 내에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6월부터 9월까지 시와 농관원 등의 검증과 준수사항 이행점검을 거쳐 11월쯤 기본형 공익직불제를 지급할 계획이다.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 '힐링 톡톡데이' 개최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가 10일 밀양시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힐링 톡톡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는 여성회관 동아리반 민요와 통기타 가수 이봉하의 공연을 시작으로 2021년 여성단체협의회 활동 영상 상영, 힐링 톡톡 시간, 고고장구 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협의회는 '힐링 톡톡데이'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추스리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정화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움츠려만 있을 수 없기에 이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밀양=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