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시장, 윤석열 당선인에 지역 주요 공약 국정과제 채택 건의

권영진 시장, 윤석열 당선인에 지역 주요 공약 국정과제 채택 건의

기사승인 2022-03-21 17:48:11
권영진 대구시장은 2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만나, 지역 주요 공약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줄 것을 건의했다. (대구시 제공) 2022.03.21

권영진 대구시장은 2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면담을 갖고 대구시 주요 공약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권 시장은 윤 당선인에게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건설’, ‘디지털 데이터 산업 거점도시 조성’, ‘5+1 신산업 육성’, ‘대구 취수원 다변화’, ‘역사와 문화‧환경이 살아있는 명품 금호강 조성’, ‘대구-광주 달빛고속철도 조기 건설’ 등 총 9대 분야 16개 사업을 건의했다.

이들 과제는 정부 지원을 통해 시급히 해야 할 현안과 대구의 재도약을 견인하고 국가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사업들이다.
  
권 시장은 윤 당선인과의 면담에 이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각 분과도 방문해 실무차원에서의 이해와 협조도 구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새 정부가 성공하고 통합과 번영의 새 시대를 여는데 대구시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며 “대구의 도약이 새 정부의 도약이 되고 새 정부의 성공이 곧 대구의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