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바우처 온정택시 출범식·시승행사 [통영소식]

통영시, 바우처 온정택시 출범식·시승행사 [통영소식]

기사승인 2022-03-23 23:42:45
통영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통영시 내 교통약자(비휠체어장애인·고령자·임산부 등)들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하여 3월 23일 택시쉼터에서 바우처 온정택시 운행을 위한 출범식 및 시승행사를 가졌다.

바우처 온정택시는 기존 교통약자들을 위해 제공되었던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의 이용자 수 대비 차량 수 부족으로 발생되는 배차시간 지연 및 장시간 대기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바우처 온정택시는 교통약자(비휠체어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를 대상으로 기존 특별교통수단 외에 일반 택시를 이용하는 교통편의 서비스이다.

바우처 온정택시는 1회 이용 시 시내버스 요금인 1500원만 내면 나머지 금액은 시에서 지원하며 1인 최대 월 18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운행지역은 통영시 관내로 한정된다.

통영시 관계자은“이번 바우처 온정택시 출범으로 대중교통 이용에 제약이 많은 우리시 내 교통약자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교통약자와 택시업계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택시기사님들께도 최선의 서비스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통영시, 개별주택·공동주택가격(안) 열람·의견 접수

통영시는 2022년 2022년 정기분 개별주택과 공동주택 가격을 열람하고 시민 의견을 접수받는다.

가격열람 대상은 통영시에서 산정·공시하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중주택 등 개별주택 1만 9192호와 국토교통부에서 산정·공시하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 3만 1761호로 총 5만 953호이다. 


열람방법은 통영시청 세무과(재산세팀)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통영시청 홈페이지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주택가격은 주민열람과 의견을 수렴하여 재검증 후 통영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29일 결정·공시되고, 주택시장의 가격정보 제공 및 과세 기준이 되며 건강보험료 등의 자료로 활용된다.


◆통영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현황 자체 분석

통영시는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현황을 자체 분석했다.

관내 총 19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분석결과 발급량은 7만 8830건으로 죽림민원실이 1만 9632건으로 가장 많으며, 미수그린마트가 346건으로 가장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용자 분포를 보면 광도면 거주자가 전체 26%로 가장 많으며, 미수동, 무전동 순으로 나타났다. 여객선터미널 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92%가 관외 사용자로 관광객 이용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발급기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대는 40~50대, 시간대는 13시~15시, 민원사무는 주민등록등본으로 나타났다.

통영시는 “이용현황 분석 결과를 토대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상시 모니터링 및 의견수렴을 통해 민원수요에 맞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통영=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