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내 차 팔기’서비스 실시 外 NH농협은행 [쿡경제]

IBK기업은행,‘내 차 팔기’서비스 실시 外 NH농협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2-04-07 11:02:36
IBK기업은행은 중고차 전문 판매업체인 ‘AJ셀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ONE 자산관리’에서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NH농협은행은 6일 서울 서초구에서 SPC그룹과 함께‘무안 양파빵’을 통한 우리 농가 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내 차 팔기’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 중고차 전문 판매업체인 ‘AJ셀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ONE 자산관리’에서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내 차 팔기’ 서비스는 딜러와의 만남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문평가사가 방문해 차량을 직접 평가한 후 온라인 경매를 통해 비대면으로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마이데이터를 연동해 가입 중인 자동차 보험을 확인하고 보험 만기 시 ‘i-ONE Bank(개인)’ 앱에서 가입도 가능하며 사전에 차량번호를 등록해 내차의 시세를 미리 알아보고 주행거리에 따른 시세변동까지 예상해볼 수 있다.

대상은 ‘i-ONE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며 명의이전, 탁송 등 모든 판매과정을 제휴사인 ‘AJ셀카’에서 처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자산관리를 통해 차량 시세조회부터 판매까지 가능한 종합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량과 관련된 거래내역을 제공하는 ‘차량 가계부’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SPC그룹과 양파 소비촉진에 앞장서

NH농협은행은 6일 서울 서초구에서 SPC그룹과 함께‘무안 양파빵’을 통한 우리 농가 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안 양파빵’은 SPC그룹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가 전남 무안군과 상생 협약을 맺고 작년 출시했던 상품으로, 올해도   판매 예정이다. 농협은행에서는 이를 구입하여 주요 영업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나눠주는 등 양파 소비촉진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양파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국민  모두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 ESG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