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선관위·국립신암선열공원·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구소식]

대구시선관위·국립신암선열공원·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2-04-14 17:49:40

대구시선관위, 경북우정청과 지방선거 홍보 업무협약 체결

대구시선관위가 경북우정청과 지방선거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선관위 제공) 2022.04.14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경북지방우정청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구시선관위는 이번 협약으로 우체국 택배차량 100여대에 지방선거 홍보물을 부착한다.

또 우체국 100여 곳의 모니터에 투표참여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투표참여 문구를 게재한 택배 포장용 테이프를 비치하는 등 다양한 협업 홍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시선관위 관계자는 “경북우정청과의 생활밀착형 협업 홍보를 계기로 시민들이 제8회 지방선거에 대한 정보를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며 자연스럽게 선거에 참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립신암선열공원관리소, 상서고 학생 대상 국립묘지 체험 행사 가져

국립신암선열공원관리소 국립묘지 체험 행사에 참가한 상서고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신암선열공원관리소 제공) 2022.04.14
국립신암선열공원관리소는 14일 오후 상서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국립묘지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서고 강대희 지도교사와 학생 20명이 단충사 참배 후 독립유공자 임용상 지사 묘역을 참배했다.

참배 후 학생들은 애국지사 묘비 닦기, 묘역 정화 활동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공적비에 새겨진 지사들의 독립운동 공적을 꼼꼼히 살펴봤다. 


대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8기 대구시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제8기 대구시 꿈드림 청소년단원 위촉식 참석자 단체 사진. (대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공) 2022.04.14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제8기 대구시 꿈드림 청소년단원 15명을 위촉했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 의견을 수렴해 정책을 제안하고, 권리 침해 사례 발굴과 인식 개선 및 참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학교 밖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청소년단은 대구지역 구·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및 활동 계획 발표를 통해 선발했으며, 1년간 활동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