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보고회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신매시장 상인회장, 관계 공무원 및 설계용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차장 건립사업 용역 완료에 따른 추진 성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신매시장 공영주차장은 신매시장 북측 부지에 지하 2층, 주차대수 132대, 연면적 5298㎡ 규모로 지하 공영주차장과 지상 완충녹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다음 달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6월 공사발주 및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신매시장 공영주차장은 도시 내 완충녹지의 기능을 보존하면서도 주차 공간을 확보해 전통시장을 활성화 할 뿐만 아니라, 주민들로 가득 찬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성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지원단 1차 정기회의’ 개최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교육장에서 2022년도 수성구 학교지원단 15명을 대상으로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 학교지원단은 수성구 초·중·고등학교와 협조 관계를 형성해 학교 부적응·학업 중단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상담복지센터 주요 사업 및 학교 연계 협업사업 공유, 청소년안전망과 학교와의 협력 활성화 방안 등 위기학생 지원과 관련해 실질적인 방안들이 다양하게 토의됐다.
특히 수성구 학교 내 위기(가능)청소년의 조기 발굴 및 예방에 대한 활발한 논의와 위기 사례에 대해 지역사회가 협업해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관내 학교 간의 긴밀한 연계를 강화해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전화1388,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채팅상담,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등 다양한 맞춤형 연계 서비스를 제공,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산2동 국공립 색동어린이집, 1년간 모은 이웃돕기 성금 전달
수성구 지산2동에 있는 국공립 색동어린이집 원아들은 지난 22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70만 원을 지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김희옥 원장은 “80여 명의 원아들이 1년 동안 저축한 성금이 코로나19로 힘든 생활을 하는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