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관광 홍보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의령소식]

의령 관광 홍보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2-04-27 11:07:32
의령군은 공식 관광 인스타그램을 개설 운영 중이다.

군은 의령의 다양한 국내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 및 양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인스타그램 관광 채널을 별도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 계정 운영은 관광진흥담당 주무관들이 직접 운영한다. 젊고, 재기발랄한 감각을 가진 주무관들의 온라인에서의 종횡무진 활약이 의령 관광 인스타그램 채널의 매력을 예고하고 있다. 

의령군은 최신 관광 트렌드 맞춤형 콘텐츠와 현지인들만이 속속들이 알 수 있는 에피소드, 숨겨진 관광지 공유, 각종 이벤트 운영을 통해 콘텐츠 소비자가 실제 여행객으로 전환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의령군을 만나려면 인스타그램 앱에서 ‘here_ur_tour’를 검색하여 팔로우하며 소통할 수 있다.


◆의령군민문화회관, ‘핑크퐁 클래식 나라-뚜띠를 찾아라’ 공연

의령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핑크퐁 클래식 나라-뚜띠를 찾아라' 공연을 5월13일 저녁 7시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작품은 글로벌 인기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성악가가 사자왕의 생일파티 음악회를 무사히 치르기 위해 클래식 나라의 마을을 돌아다니며 '뚜띠(Tutti)'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대니 구’는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동중인 바이올린 연주자로 ‘바싸르 콘서트 오케스트라’는 매 연주회마다 다채로운 편곡으로 늘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는 오케스트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공연은 “우리 아이 첫 번째 클래식”이란 주제로 ‘김영량’의 지휘와 ‘바싸르 콘서트 오케스트라’가 참여하여 요한스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을 시작으로 핑크퐁의 대표동요가 친숙한 클래식 연주로 이끄는 이야기에 관객과 함께 웃고   박수치고 율동하며 신나는 고품격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의령군, 서동생활공원 테마꽃길 조성

의령군은 서동생활공원을 찾는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의령의 이미지 제공을 위하여 테마꽃길을 조성한다.

의령군 시설관리사업소는 시설물 관리 근로자 20여 명이 참여해 지난 3월부터 4월 중순까지 계절별 다채롭게 피는 꽃모종 5만6760본을 식재 완료하여 정성스럽게 가꾸고 있다.


공원 소하천 사면 양쪽에는 꽃잔디를 식재하고, 생태연못 주변에는 수국을 심어 시원하게 물줄기를 뿜어내는 물레방아와 조화를 이루게 했다. 또한 산책로에는 5월부터 11월까지 볼 수 있는 가우라와 구절초 등 계절별 꽃피는 시기가 다른 꽃들을 식재하여 봄부터 가을까지 서동생활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의령의 중추사업인 미래교육테마파크 개관을 앞두고 서동생활공원 테마꽃길 조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겠다”며 “서동생활공원을 도심 속 쉼터로 자리잡도록 잘 꾸미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5월 가정의 달 맞아 문화행사 풍성하게 열려 

의령군은 ‘어린이날 100주년’이 포함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놀이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5월1일부터 8일까지 서동생활공원 기오름마당에서 열리게 되며, 아동위원협의회(회장 오경주)가 주관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 1일 초등학생 동아리 댄스, 판소리 공연을 시작으로 해서 5일 어린이날은 저글링쇼, 전통놀이, 카네이션 화분만들기 등 체험놀이부스와 에어바운스를 운영한다. 주말인 7일은 매직쇼, 트로트 공연, 뮤지컬 갈라쇼를 어버이날인 8일에는 트로트 공연, 퓨전음악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서동생활공원 기오름마당에는 축등, 경관조명 및 힐링존을 행사기간 중 상시 운영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