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이주여성 주택 수리 등 재능기부에 나서

수성대, 이주여성 주택 수리 등 재능기부에 나서

기사승인 2022-04-27 16:07:42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가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성대 제공) 2022.04.27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외국인 이주여성과 소외 청소년들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에 나섰다.

메디뷰티선도센터는 27일 베트남 이주여성 등 외국인 이주여성 가정을 방문, 현관문 잠금장치와 실내 조명기구 교체 등의 주택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구시숙련기술협회와 함께 한 이주여성 주택수리 봉사에는 이주여성들의 범죄 피해 예방과 여름철 병충해 예방을 위해 방충망 설치 등의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앞서 지난 22일에는 불우한 가정환경 때문에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이 생활하는 대구늘사랑청소년센터를 방문, 디퓨저 만들기 등 뷰티 체험 프로그램 재능기부도 펼쳤다. 

또 대구늘사랑청소년센터 입주 청소년들과 함께 만든 디퓨저와 이들이 직접 쓴 손편지를 함께 포장, 대구시 달서구 W요양병원 입원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기부행사도 가졌다.

김보경 메디뷰티선도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 해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주여성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