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번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휴일 정상 운영 [의령소식]

의령군, 농번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휴일 정상 운영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2-05-19 17:11:09
의령군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 지원을 위해 5월21일부터 7월3일까지 휴일에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3개소에서 정상 운영한다.

이를 위해 의령, 중부, 동부 등 3개소의 임대사업소가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고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필요한 예약 및 점검, 임대한 농업기계의 사용 중 고장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시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의령군에서는 적기영농과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하여 음주운전 금지 및 부득이 야간 운행 시 등화 장치와 야간 반사판 등을 부착하여 운행할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은 평일 및 공휴일 임대사업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사)의령군장학회, 2022년 장학생 76명 선발

(사)의령군장학회는 17일 의령군청 2층회의실에서 이효열 부이사장이 주재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이사회를 열고 2022년도 장학생 선발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장학생 17명,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생 17명, 대학 진학 장학생 22명, 성적우수자 관내고교 진학 장학생 6명,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14명 등 총 76명을 선발해 총 1억5,5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효열 부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우리 의령군의 인구가 10년만에 처음으로 증가하였다고 말하면서 소폭이지만 경남 자치단체에서 지난해 같은 시기 기준으로 인구가 증가한 곳은 의령군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의면의 경우 폐교 위기의 초등학교에 20여명의 학생이 입학했으며 60여 명의 가족이 의령군으로 전입 또는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령군산림조합 '남산 산지 정화 캠페인' 활동

의령군산림조합(조합장 장원영) 직원 일동은 18일 산림조합 창립기념일을 60주년을 맞아 '남산 산지 정화 캠페인'을  남산 둘레길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장원영 조합장과 직원 일동은 의령박물관에서 출발하여 수월사~남산 둘레길~ 남산 정상 산행을 하며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의령곤충생태학습관 청소년 곤충생태해설사 양성교육

의령군 의령곤충생태학습관은 곤충 이론 및 실험 등의 체험활동 기회 제공 및 자원봉사 활동 영역 확대를 위해 2022년 ‘청소년 곤충생태해설사’를 모집 및 운영한다.


이달 31일까지 모집하는 청소년 곤충생태해설사 양성교육은 환경부에서 인증하는 환경교육인증프로그램으로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교육기간은 2021년 6월 4일~7월 21일 매주 토요일로 총 8회차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 수료 후 봉사단을 구성해 의령곤충생태학습관에서 해설사로 활동하게 되며 기관 연계를 통한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