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꿈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 6월 3일 개최.

김해시, '꿈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 6월 3일 개최.

기사승인 2022-05-24 17:59:14
김해시가 오는 6월 3일-4일 양일간 김해학생실내체육관과 연지공원에서 학생들의 꿈을 빛낸다는 일명 '꿈 빛나'를 주제로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김해시와 지역 대학, 기업이 함께 진로·진학 정보 교류의 장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대학의 주요 학과 체험과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내 고장 학교 알기, 진학 상담, 진로 특강, 학생들의 댄스동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박람회는 학생실내체육관에 마련한 대학 학과 체험 부스에는 학과 정보(미래자동차공학과, 간호학과, 특수교육과, 치위생과 등)를 대학생 멘토들이 설명하고 학생들은 진로 조언을 듣는다.

내 고장 학교 알기 부스에서는 지역 내 학교별 진학 강점을 알 수 있다.  더불어 특성화고 부스에서는 졸업생들의 직업군별 맞춤형 취업 상담과 진학 정보를 얻는다. 이밖에 진로·진학 상담관과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홍보 부스 등도 준비한다.

실외 부스인 기업체험관에서는 지역 산업 맞춤형 특성화고 인재 양성을 위해 김해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미래자동차 분야에 참여하는 벤츠 경남자동차의 자동차 전시와 체험을 할 수 있다.

비즈쿨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이 어떻게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동아리 체험을 한다. 또 메타버스체험관에는 미래 교육 콘텐츠로 많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교육을 받고 미래 교육에 대해 준비한다. 

이밖에도 공공기관 직업체험과 행복체험관, 매직 토이, 인제대 연구소의 이공계 진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 중 지역 내 초중고 학생은 25일부터 소속 학교를 통해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미 참가자는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된 메타버스로 박람회 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진로교육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