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경찰서, ‘2022년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청소년 눈높이 정책 구현"

부여경찰서, ‘2022년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청소년 눈높이 정책 구현"

정책자문단, "경찰의 청소년 선도·보호 정책... 직접 의견 청취·참여"

기사승인 2022-06-07 22:23:51
부여경찰서 2022년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모습. 사진= 부여서.

충남 부여경찰서(서장 심헌규)는 7일 오후 경찰서 2층 소담마루에서, 부여군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2022년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이 경찰의 청소년 선도·보호 정책에 직접 의견 청취·참여하여 청소년 눈높이 정책을 구현하기 위한 자문기구로 2021년에 이어 올해 2기 단원들을 위촉했다.

이번 선발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원은 지난 4월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 15명으로 구성되었고, 경찰의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보호 정책에 다양한 의견제시 외에 청소년 선도 캠페인 등 경찰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게 된다.

작년에 이어 2기에도 참여하는 양민수 학생은 "작년에도 경찰과 소통하며 나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고, 올해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경찰 정책에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좋은 의견을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헌규 서장은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한 청소년 선도·보호 정책을 수립하여 청소년들이 공감 할 수 있는 경찰 활동을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

부여=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