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고졸자, 전문대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다. 수능이나 내신성적은 반영되지 않으며, 합격 시 올해 2학기에 입학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이며, 항공정비 단일계열에 집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돼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고 전했다.
2학기 편입학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항공정비사 면허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타 전공 출신 학생들이나 항공정비에 대한 경험이 없는 학생들도 학업에 참여할 수 있다.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학사학위를 취득하며 국토부의 인가를 받은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다수의 항공사 취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기관인 과기전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