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으로도 수도요금을 확인하세요”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달 고지분부터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해 수도요금 안내는 물론 시민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홈페이지, 문자, 전화로만 가능했던 요금안내 서비스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추가해 당월 청구금액, 사용기간, 사용량, 자동이체 출금정보 등 요금에 대한 종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종이고지서 전달에 따른 분실, 송달착오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시민편의를 위한 지원사업, 단수정보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알림톡으로 제공해 비대면·디지털 시대에 맞춘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알림톡 신청은 달구벌콜센터(120), 본부 홈페이지(PC 또는 모바일), 관할 수도사업소에서 가능하며, 매월 10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면 그달의 수도요금 정보를 고지서 송달 전(13~14일경)에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신청자는 MMS(문자)로 동일한 내용을 수신받을 수 있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고 이번 카카오 알림톡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수혈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계명대 동산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1차 ‘수혈 적정성 평가’ 결과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에 처음 실시된 수혈 적정성 평가는 수혈 영역의 의료질 개선과 환자 안전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20년 10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의 만 18세 이상 건강보험과 의료급여 의과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평가 결과 종합점수 100점을 받아, 종합점수 종별평균인 96.5점을 웃도는 점수로 1등급을 획득하며 수혈 부문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평가지표인 ▲수혈 전 혈액검사에 따른 수혈률 ▲수술 환자 수혈률과 모니터링 지표인 ▲수혈관리 수행률 ▲수술 전 빈혈 교정률이 높게 평가됐다.
황재석 병원장은 “처음 실시된 수혈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수혈 부문의 높은 수준을 유지함과 동시에 환자 안전관리를 위한 의료질 개선에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구환경공단, 지방공기업의 날에서 우수사례 발표
대구환경공단은 지난 7일 ‘제17회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에 참석해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17회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는 새정부 출범에 따른 국정철학을 공유하고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포상, 경영혁신 우수사례, 혁신선포식 등 지방공기업 발전방향 논의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대구환경공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상용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ESG 경영선도 환경전문공기업으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