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인수위 활동 마무리…25개 분야·123개 과제 확정

강원교육인수위 활동 마무리…25개 분야·123개 과제 확정

올해 도교육청 전체 사업 중 35.7% 폐지·감축 건의

기사승인 2022-07-14 18:42:24
더나은 강원교육 인수위원회 최종보고회가 14일 강원학생교육원에서 열리고 있다.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위원장 최광익)는 14일 강원학생교육원에서 열린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32일간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인수위는 더높은 학력분과, 더나은 진로분과, 더바른 인성·더고른 복지분과, 더돕는 행정분과, 정책공약분과 등 25개 분야, 123개 과제를 확정했다.

학력분과는 오는 2023년 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를 신설해 학생의 학력을 진단하고 맞춤형 지원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도단위 학업성취도평가를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 연 1회 실시할 예정이다.

진로분과는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구축, 유아놀이체험장 설립, 학생주도형 온·오프라인 공연 및 발표회 지원, 방송예술 중점학교 운영 및 방송예술고 신설, 미래형 마이스터고 신설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인성·더고른 복지분과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가족 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및 학부모 인성교육, 강원도형 평화통일교육 운영, 온·오프라인 국제동아리 해외체험활동 지원, 친환경 급식 제공 등을 제시했다.

정책공약분과는 특수교육 지원강화, 대상 학생 교육활동 지원 강화, 장애학생 지원비, 특수학교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등을 검토 중이다.

행정분과는 학교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교육활동의 중심을 도교육청에서 학교로 이동하는 사업 재구조 방향을 설정했다.

이를 위해 교육정책사업 정비 전담팀을 운영해 도교육청 14개 과·관 및 15개 직속기관 전체 사업(2022년)을 진단했으며 2113개 사업 중 약 755개 사업을 폐지 또는 감축을 건의하기로 했다.

인수위는 “오는 9월1일부터 교육감 직속기구인 ‘더나은 교육추진단’을 설치해 학력신장, 강원특별자치도, 조직개편 등 담당부서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